2013년 3월 10일 일요일

밀리언 아서 카드 이미지 교체 어플 (for Kakao 지원)

해당 어플은 안드로이드용만 제공합니다. (카톡 밀아 가능)

일밀아는 지원하지 않으며

개발자 사칭 및 apk(또는 파일링크) 재배포는 사양합니다.


밀리언 아서 카드 정보 파일을 바꿔치기하면

게임상에서 이미지가 바뀐다는 건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실 껍니다.

해당 폰에서만 바뀌어보일 뿐, 당연히 남의 폰에선 원래대로 보입니다.

하지만 폰에서 탐색기를 열어서 복사나 삭제, 또는 컴퓨터에 연결해서

작업하기 엄청 귀찮지 않습니까??

그래서 잉여력을 발휘해서 어플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카드 정보 파일 구조를 알면 이름이나 이미지를 가져와서 더 그럴싸하게 꾸며보았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바, 이름으로 검색해야하고 카드 DB는 수동으로 업뎃이 됩니다.

제가 하고 싶을 때 하는 거라 즉각적인 업데이트는 바라시지 않는 것이...

어쨌든 난 세이메이를 춘향으로 바꾸겠다!! 라거나

 서포터를 니무에로 바꾸겠어!! 라던가

하시는 분들은 심심풀이로 써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복원하기 메뉴도 있구요.


복원하기는 무조건 전체 복원입니다.


질문이나 의문점은 댓글 부탁합니다.

다운받기





Update 2014 / 8 / 19
- 구글 플레이에 정식 등록
- 카드 데이타 업데이트 기능 추가
- 메이 서포터 변경 패치

Update 2014 / 3 / 5
- 1072번까지 모든 카드 정보 입력
- 카밀아 사용가능 (메인에서 토글로 변경)

Update 2014/ 1 / 23
- 1000번 이상 카드가 이미지 보기에서 좌우 넘기기로 접근 불가능한 현상 수정

Update 2013/ 10 / 22
- 10월 16일 업데이트 카드 적용
(세종대왕, 마작형, 마장형, 검사형, 밀리언레어 2종 추가)
 - 카드 이미지 변경 기능 추가 (각성과 일반을 바꿔서 변경 가능)
 - 카드 이미지 보기 (화면 넘기는 방식을 플리킹으로 변경)

Update 2013/ 10 / 4
- 10월 1일자 업데이트 카드 적용
- 9월 17일자 버젼 오류 수정 (츄트리히 카드 미적용되던 문제)

Update 2013 / 9 / 17
- 9월 17일자 업데이트 카드 적용
(운학형, 사이퍼형, 휘황형 외)

Update 2013 / 8 / 18
- 8월 16일자 업데이트 카드 적용
(티스트, 고딘, 타벡, 에로졸, 유키키에, 포오나, 대나무공주, 솔폰, 안젤리나, 시드형 등)

Update 2013 / 8 / 1
- 8월 1일자 업데이트 카드 적용
(탈위스테그, 지원형, 환수형, 이계형, 운룡형, 의매형, 염하형 등)

Update 2013 / 7 / 18
- 7월 16일자 업데이트 카드 적용
지원형 소피트, 모로조프, 폴리그라프, 스프르스, 알케, 디안, 만니, 아스, 오리즈루, 유라스, 에린, 루디
화연형 아서 - 검술의 성-, 란슬롯, 우서, 모드레드, 유리엔스, 아서 -마법의 파-
각성형 시시라라 드래곤블릿
의매형 메이샬
공성형 벨슈터
염하형 스메인
환수형 야니알
제2형 클로에, 비트리아

Update 2013 / 7 / 1
- 7월 1일자 업데이트 카드 및 누락 카드 적용
(염하형, 의매형, 이계형, 화연형, 염천형 아서, 글램 등)

Update 2013 / 6 / 17
- 6월 15일자 업데이트 카드 적용
(바브륜, 감사형 니무에, 하트, 다이아, 스페이드, 클로버, 한국 신규 카드6종)

Update 2013 / 6 / 3
- 6월 1일자 업데이트 카드 적용
(성관형, 성정형, 성전형, 타천형, 비프로스트, 퀸비)

Update 2013 / 5 / 16
- 5월 16일자 업데이트 카드 및 누락 카드 적용
(그라게즈안눈, 초수형, 환수형, 희우형 등)

Update 2013 / 5 / 1
- 5월 1일자 업데이트 적용
(퀸슨, 아실리, 세라 등등)

Update 2013 / 4/ 16
- 설화형 카드 추가

Update 2013 / 3 / 30
- 감사형 춘향 추가
- 카드번호로도 사용 가능하게 변경 (검색목록에 없는 신규카드도 업데이트 없이 사용가능)
- 일반과 각성 이미지 교체 기능 추가 (카드 이미지 변경에서 같은 카드 입력)
- 카드 이미지 보기 기능 추가 ( http://t-sun.wo.tc/50162198397 참고)

Update 2013 / 3 / 22
- 3월 16일자 신규 카드 업데이트 ( 라니아 라비아 레아 리온 티아 크림힐트 등 )



댓글 104개:

익명 :

예를들어서 학도형 메리를 서포트로 설치하려면 그 카드를 습득한것만 되는건가요? ㅠㅠ
제가 할줄을 모르는건가요....()

Chunic :

서포터 이미지 변경에서 자신의 세력을 선택하시고 원하는 카드를 찾아서 변경하기 눌러주시면 됩니다. 각 세력에 해당하는 서포터 요정의 카드 정보를 변경하는 거라서 다른 세력을 고르고 변경하기를 눌러도 서포터는 변하지 않습니다. 다시 한 번 해보세요

익명 :

갤투 젤리빈 쓰고 있는데 바뀌질 않네요ㅜ

익명 :

아 됐습니다. 어플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익명 :

능력자시네요.
엄청편하고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일밀아 카드들도 많이 업뎃부탁드립니다.

익명 :

이미지바꿨는대 한돌할수있음 쩔듯 ㅋㅋ

Chunic :

별거 아니지만 잘 쓰세요 ㅎ

Chunic :

일밀아는 카드가 너무 많아서 엄두가 안나네요 ㅋㅋㅋ

Chunic :

한돌이라면 각성 이미지를 말하시는건가...?

Unknown :

아이폰버전은 만들어주실 계획은 있으신가요..?

Chunic :

저에게 아이폰과 맥을 지원해주신다면...쿨럭...
아이폰은 개발환경 준비가 쉽지 않은지라 쩝

Unknown :

그렇군요... 안드로이드라도 감사하게 사용하고있습니다. ^^

감사함니당..꾸벅

CREAMIC :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CREAMIC :

정말 수고하십니다 ㅠㅠ 드디어 서포터를 바꿀수있네요!

블로그 등에 퍼가는건 가능하나요?

익명 :

이런어플 만들어주셔서 정말감사합니당 ㅠㅠ!! 대리만족이긴 하지만 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Chunic :

잘 쓰세요 ㅎ

Chunic :

APK 재배포 말고 링크 공유등은 상관없습니다.

Chunic :

넵 잘 쓰세요

익명 :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이런 어플 만들어지기를 바랬어요

익명 :

감사합니다ㅜㅜ 잘쓸께요~ 아그런데
희구형 카구야는 목록에 없든데요ㅜㅜ

제가추가할수있는법은 없나요?;;

Chunic :

감사합니다 ㅎㅎ별거 아니지만 잘 쓰세요

Chunic :

카구야는 일밀아에만 있는 카드 아닌가요??
일밀아는 지원하지 않습니다만...파일 형식이 달라서 호환되지 않습니다.

익명 :

안드로이드 한밀아에 일밀아 일러스트를 적용하려면 안드로이드용 일밀아가 아닌 아이폰용 일밀아 파일을 안드로이드 한밀아에 넣으면 된다고 하더군요. 추후 개발하실 의사가 있으신가요? ㅠ 아이폰은 일밀아 일러를 한밀아에 적용가능하더군요 ㅠ
한번 해보려고 했는데 아이폰 일밀아 파일이 없더군요 ㅠ

Chunic :

아이폰 일밀아 파일이 있다면야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저한테는 아이폰이 없어서 말이죠

익명 :

오오미 님 좀 쩌시는듯 ㅋㅋㅋ

익명 :

와 좋은어플 감사합니다~ 잘쓰구있어요~!

Chunic :

감사합니다 별거 아니지만 유용하게 쓰시길

Chunic :

감사합니다 하하하

Express :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익명 :

정말 언제나 감사히 잘쓰고 있습니다 ^^

익명 :

각성한 카드 a를 비각성 카드 이미지 b로 바꾸는 방법은 없나요?

익명 :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사용 중입니다 ㅎㅎ...

Chunic :

감사합니다 ^^

Chunic :

현재 그 기능은 미지원입니다.
기본적으로 각성, 비각성 세트로 통채로 덮어쓰는 형식이라
일부만 덮어쓰는 건 로직을 조금 다듬어야될 듯 싶네요
오히려 사용 상에 혼돈을 줄 수도 있는 로직이라...흠

Chunic :

감사합니다!!

익명 :

답변 감사합니다! 어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업뎃 부탁 드릴게요 ㅎㅎ!

익명 :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근데 일밀아 카드도 섞여있나요??
엘레나가 있길래 ㅎㅎ

Chunic :

게임 상에선 존재하지 않지만 카드 정보가 존재하는 카드가 있습니다.
(치아리 라던가 시시하라 시리즈가 그랬었죠)
실제 카드 정보가 없이는 검색도, 이미지 보기도, 바꾸기 기능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즉 국내판으로 정식 업데이트 된 카드만 있습니다

익명 :

혹시 이번황룡도 업뎃된건가요? ㅋㅋ 밀아업뎃 할때마다 들러야겠군요!

익명 :

황룡이랑 인자배틀 업뎃을 기다리는 사람이 많음 ㅜㅜ

익명 :

황룡 같은거도 다 되었던데요?
다만 목록에 없고 번호에 있어요

Chunic :

금일자로 업데이트했습니다.
보통 업데이트를 2주 단위 (요정/강적 변경 주기)로 하기 때문에
수시로 추가되는 카드는 바로 적용이 안될 수가 있습니다.

Chunic :

카드 자체는 밀아 업데이트로 파일을 받으니 언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이미지 보기로 번호 찾아서 이름 대신 번호 넣으시면 적용)
제가 업뎃하는 건 검색 목록에 추가하는 것뿐...
방금 업뎃했으니 확인해보세요

익명 :

카드이미지 쉽게 바꿀수있어 정말 편리하고
재미도 두배가 되는거 같네요ㅎㅎ
부탁이 하나 있다면 일러 때문에 짤리게된 슬랩스 라던가 슬랩스나 슬랩스 같은건 어쩔 도리가 없나요?

Chunic :

직접 아이폰 일밀아에서 이미지를 가져와서 바꾸시지 않는 한은...프로그램적으로 어찌할 도리는 없습니다.

익명 :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익명 :

와우 이런찰진어플을보앗나

익명 :

만약 자신이 MA로그인 어플을 쓰고 있는데 이 어플을 쓰면 어느쪽으로 적용됩니까?
둘다 되는지

Chunic :

감사합니다!

Chunic :

찰지다뇨...ㅋㅋㅋ

Chunic :

폰에 저장된 이미지 자체를 덮어쓰는 것이라 로그인과 상관없이 적용됩니다

hfkais :

굉장하네요. 이제 세이메이 면상 안보고 덱을 구성할 수 있는건가...!

동호 :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동호 :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동호 :

일본 카드도 되면 좋을텐데 아쉽네요. 잘 쓸게요. ^^;

Chunic :

애증의 세이메이...ㅋㅋㅋ

Chunic :

넵!

Unknown :

상대 리더카드 이미지도 바뀌어보여서 조금 불편한데 개선 가능하신지요?

Chunic :

카드 이미지 파일 자체를 덮어쓰는 방식이라 불가능합니다

Unknown :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Unknown :

각성/비각성 일러 교체를 체크박스로 하나 두실수 없을까요?

사용 예시로는

1. A카드에서 B카드 일러로 교체하고싶은데 각성과 비각성을 바꿔서 적용하고 싶다.

2. 다른일러로 바꾼 A카드를 원본 일러로 복원하고 싶다.



복원하기가 전체복원이라서...

Chunic :

1. 각성 비각성 교체는 현재 고려중입니다.
2. 선택 복원은 카드 교체 히스토리를 알고 있어야하고 또한 사용자 혼란을 야기시킬 수도 있어서
보류 중입니다.

Unknown :

□ 각성/비각성 일러 교체

라는 체크박스 하나 만들어 두고

적용시키면

나올수 있는 결과가




1. A카드에 A카드를 덮으면 각성/비각성 일러가 교체되는 현재방식
-> A카드에 A카드를 덮을때 각성/비각성 일러를 교체하느냐 마느냐를 선택하는 방식
이 된다는건데,



이말은 A카드의 일러를 바꿨다
근데 원상복구 하고싶다

A카드에 A카드를 다시 덮되, 각성/비각성 일러를 교체 안하고 덮는다
A카드가 원래대로 돌아온다



라는 식으로 "복원용"으로도 사용 가능해지죠.
굳이 선택복원을 안만들어도 됩니다.
(물론 복수 선택 복원에 비하면 불편하지만 말이죠)





2. A카드에 B카드 일러를 덮어씌울때 각성/비각성 교체 여부를 체크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말 안해도 아실겁니다.

Chunic :

말씀하신 것들 전부 로직상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만...
기능이 많아질수록 예외처리가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다가 파일이 꼬이면
데이타를 전부 지우고 새로 받아야하는 사태가 발생하게 되죠 =ㅅ=

또 하나, "선택복원이 가능하다"와 "선택복원 기능이 있다" 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의 같은 카드로 덮을 시 노멀 / 각성이 바뀌는 것도 아는 사람만 아는 기능이구요.

기능이 많아봐야 혼란만 야기할뿐, 지금도 충분하다고 생각하기에 일단 기능 추가는 보류입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동호 :

즉각적인 건 바라지 말라하곤 역시 염하형인가요? ^^

잘 쓸게요.

익명 :

핸드폰으로는 다운로드가 안되나요 ㅠㅜ? 나만안되나 ㅠㅠ

Chunic :

넵 잘 쓰세요!

Chunic :

다운로드 링크는 이상이 없는데요...흠

익명 :

으아니 이런게 있었다니 조으다 조으다!

익명 :

당신은 능력자! 잘쓰겠습니다 ㅎㅎ

익명 :

업뎃은 내키실때 하는거죠?
저한테 방법 가르쳐 주시면 안될까요?
업뎃되면 바로바로 업뎃 하고 싶어서...
마냥 기다리려니ㅎㅎㅎ...

익명 :

업댓언제하셔용? 7 15일자

Chunic :

감사합니다 ㅋㅋㅋ

Chunic :

능력자라뇨...단지 귀찮았을 뿐

Chunic :

apk를 새로 묶는 방식인지라...
요 몇일 노트북이 말썽이라서 까먹고 있었네요 하하

Chunic :

16일자 업데이트 내역 반영해서 올렸습니다.

익명 :

아주아주 감사합니다. 잘 쓰고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앱스토어에 등록해서 자동업데이트 하실 생각 없으신가요?

익명 :

카드이미지를 각성 전 으로 바꿀 수는 없나요?ㅠㅠ 방법을 알 수가 없네여ㅠㅠ

익명 :

아 진짜 당신같은 분들은 복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ㅠㅠ 감사히 쓰겠습니다!
근데 염하형 리온은 언제 업뎃될까요ㅠ
얼른 나왔으면 좋겠닼ㅋㅋㅋ(ㅈㅅ)

익명 :

염하리온업뎃부탁드립니당~

익명 :

너무 감사합니다. 늘 잘 쓰고 있습니다. ^^//

익명 :

이미지 바꾼다고 실패해서 앱을 몇번이나 깔고 지웠는지를 몰라요ㅎㅎ 감사합니다 잘쓸께요

Chunic :

개발자 등록하기 귀찮아서...
배보다 배꼽이지요 하하

Chunic :

A카드의 각성 전과 후를 교환하고 싶으시다면 카드 이미지 바꾸기에서 같은 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 이외의 경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Chunic :

시즌 교체시기가 아닌 중간에 업데이트 된 경우, 다음 시즌에 업데이트 됩니다.
너무 빈번하게 업데이트 하는 건 제가 너무 귀찮아서요
759번이 염하형 리온이니 759번으로 이용바랍니다.

Chunic :

다음 시즌 기다려주시고 입력창에 759를 넣어도 이용가능합니다.

익명 :

염리온은 아직인가요 ㅜㅜ

익명 :

에공....밀리언아서 접으셨낭~? 업뎃이 8월1일이후로 정체기네염ㅜ

익명 :

혹시 자신카드만 바뀌고 남의 카드 이미지는 그대로하는건 안될까요? ㅠ

익명 :

감사드려요ㅠ 이번시즌 너무 괴로웠는데 덕분에
즐겁네요 그런데 강적이나 요정 전투 이미지는 변
경 못하나요? 대기 할때는 변경돼 있던데 전투에
는 다시 원래대로 바뀌더군요. 혹시 수동으로라도
변경할 방법이 있을까요?ㅠ

익명 :

좋은 앱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근데 쓰다보니 제2형츄트리히를 서포터나 카드 이미지 변경 하려하면 계속 화연형 유리엔스가 뜨네요 ㅠㅠ; 번거롭겠지만 수정 부탁드려요 ..!

Chunic :

제가 실수로 츄트리히랑 유리엔스를 같은 번호로 집어넣었네요
검색에서 고르지마시고 493 을 입력 후 사용하시면 정상동작합니다.
수정사항은 다음 시즌 업데이트 때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Chunic :

잘 쓰신다니 감사 ^^

Chunic :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하하

Chunic :

리온 잘 쓰시고 계십니까? ㅋㅋㅋ

Chunic :

뜨끔!!
솔직히 말해서 접은지는 좀 되었는데
요즘 시즌마다 업데이트양이 많다보니 작업하기가 귀찮아서 그만 =ㅅ=

Chunic :

카드 바꾸기의 원리가 데이터 덮어쓰기라서 불가능합니다.
같은 카드라면 같은 데이타를 사용하기 때문이죠

Chunic :

흠...전투이미지에 해당하는 파일 이름을 안다면 수동으로 바꿔주시면 될껍니다만
정확히 어떤 경우를 말하시는건지는 모르겠네요

익명 :

츄트리히 카드 적용이 안됩니다 ㅠㅠ
화유리가 뜨네ㅇ요..

익명 :

10월4일버전에서 양과&소용녀가 젠스로 잘못등록되있는것같습니다.번거로우시겠지만 다음버전에서 수정 부탁드립니다!

Chunic :

10월 4일 자에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확인해보세요

Chunic :

카드가 많다보니 제대로 확인안해서 자꾸 문제가 생기네요 ㅋ
수정해서 올렸으니 확인바랍니다

Unknown :

혹시니 해서 여쭤보는데 이번에 나온 키카오톡 밀아에서는 적용안되는거겠죠? 경로가 다를테니 ㅠㅠ

Lsw :

Apk다운이안되서요 혹시 보네주실수있나요?